
[서울여자대학교 스포츠운동과학과]
✅ 수능성적
국어 6
수학 6
영어 3
탐구 3/4
✔️서울여대 진행방식
유연성-제멀-매달리기 순으로 진행을 했고, 실기 파울규정 및 방식 설명을 위해 OT를 하는데 그때는 같은 조 사람끼리 전체로 움직이고, 종목 실시 전에는 앞 번호의 몇 명 수험생들만 남겨두고 나머지 수험생들은 다른 대기실로 다시 이동해서 대기합니다.
다른 대기실에서 대기할 때 자유롭게 몸을 푸는 것이 가능하고 신발에 이름이 적혀있거나 학원명이 보이면 청테이프로 다 가려줍니다.
1️⃣ 유연성(좌전굴)
학원에서 사용하는 유연성 기구와 같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무릎고정패드'가 없습니다!
옆에 다른 진행요원 분께서 직접 잡아주시고 너무 심하게 구부려지지만 않는다면 파울을 잡지 않습니다.
또한 양말을 벗어도 되고 안 벗어도 되며 이것은 본인이 편한 대로 결정해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측정 시에는 양 손이 동시에 같이 내려가야 하고, 이 전에 측정 기계에 올라간 상태로 어깨랑 팔 뽑는 행위 등 몸 푸는 행위를 하는 것은 파울을 먹습니다!!
2️⃣ 제자리멀리뛰기(제멀)
제멀은 그냥 맘 편하게 뛰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옆에 신발 닦으라고 걸레도 두 개 정도 준비가 돼 있었는데 저는 개인걸레로 물 묻혀서 따로 챙겨가서 사용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사용해도 되는지 진행요원 분께는 여쭤보셔야 하구요!
교수님께서 설명하실 때 너무 오래 서 있지 말라고는 말씀하셨는데 그걸로 파울을 주시진 않으셨어요!
당연히 이중도약, 넘어짐, 옆으로 나감 등등 기본적으로 알고 계시는 파울들은 하시면 안 돼요!! 그리고 뛰고 나서 정지 동작이 없으면 파울이기 때문에 뛰고 나서 센서에 숫자 나올 때까지 서 계셔야 안정적으로 기록이 계측됩니다!!
3️⃣ 오래매달리기(매달리기)
매달리기는 학교에서 탄마가루를 준비해 줍니다.
손에 땀이 많은 편이라 걱정 많이 했는데 충분히 준비를 해 주셔서 괜찮습니다. 그리고 키에 따라서 매달리기를 하기 위해 올라가는 의자 높이도 조절해주시고요, 내려가는 시간까지 해서 측정해줍니다!
만점이면 만점이라고 교수님께서 말씀해 주시기 때문에 그 전까지 어떡해서든 버티셔야 합니다... 부모님 생각하세요...
💥 입시 후기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저는 성인이 되는 날! 1월 1일에 술을 마셨는데 정말 마시지 말아요... 솔직히 1월 1일에 한 번 술 마신다고 뭐 크게 문제될 거 있겠어?하며 낭만이 최우선이지 하며 합격이고 나발이고 생각 않고 논다고 재밌었는데 다음날에 몸이 확 무거워진 게 느껴졌고 심리적으로도 쌤들한테 찔려서 기록에 자신이 없어졌었어요...ㅎㅎ
그리고 제가 매달리기 종목 때문에 엄청 힘들어했고 울기도 했어요.
매달리기는 무조건 만점 받고 가야 한다 하시며 쌤이 무조건 매달리기 만점을 만들어주신다고 했었는데 매달리기 할 때마다 등? 날개뼈?쪽이 제가 너무 따갑고 아파서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실기가 다가올 때까지 제대로 하지도 못했었어요...(통증의 정확한 이유는 여전히 모름)
하지만 그러한 상황에서도 쌤은 포기하지 않고 직접 밑에서 어깨로 머리로 받쳐주시며(ㅋㅋ?) 통증이 생기는 그 순간까지 어떻게든 시켜주시고 만들어주시려고 하셨기에 하기 싫었어도 울면서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ㅠㅠㅋㅋㅋ
매달리기는 학원에서 단 한 번도 만점이 나온 적이 없었기에 실기 시작 전까지도 매우 쫄아 있는 상태였는데 결국엔 실기장에서는 매달리기까지 만점을 받고 결과적으로 서울여대 스포츠운동과학과 실기 올만 받고 나왔습니다!
수시던 정시던 시즌을 준비하면서 그리고 실기장에 가서도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실기장내에서의 마인드 컨트롤로 가장 최고의, 최상의 결과만을 생각해서 웃으면서 나오는 본인을 상상하세요!!!
그리고 운동할 때는 몸 안 좋으면 괜히 무리하지 말고 말씀드리고 스스로 조절해가면서 운동하시길 바라요 ㅠㅠ...
뒤처진다는 생각 때문에 아픈데도 불구하고 욕심 부리면서 하다가 막판에 곪아 터져서 못하는 것보단 자기 자신의 컨디션과 몸 상태에 따라서 조절하면서 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당연히 꾀병으로 뺑끼치면 자기만 손해입니다ㅋㅋ 쌤들도 다 아시면서 자신의 선택이기 때문에 모르는 척하고 시켜주십니다.
다른 학원을 다니는 친구들은 아프다하면 그냥 참고 하라고 하는 경우가 대다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트윈에서는 아프다고 하면 쌤들이 그에 맞게 따로 빼서 다른 강화 및 보강 운동을 적절히 시켜주십니다!(재활 및 보강운동 전담 선생님이 항상 계셔서 수업때 항상 준비하고 계십니다.)
마지막으로 꼭꼭 해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제발 쌤들 말 잘 듣기!!!! 별 다섯개!!!!!
허투루 생각하지 말고 흘려듣지 말고 그냥 쌤 말이 다 옳음!
쌤이 말씀하신 것들 중에서 틀린 거 하나 없고 쌤들이 하라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고 하지 말라는 데에도 다 이유가 있음!!!!!
운동뿐만이 아니라 평소 생활습관,태도도 공부 습관이나 방향 그리고 심리적인 부분까지 모두 다!
쌤들이 트윈에서 계신 시간이 1~2년이 아니고 10년이 넘은 쌤들이 담임을 맡아주시니 정말 사소한 부분 하나하나 잘 챙겨주시고, 미처 생각지 못한 것들을 캐치 해주실 때 정말 소름인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트윈의 운영체계와 입시컨설팅, 담임쌤뿐만 아니라 쌤들 모두 그리고 학원 분위기 등 다 좋았습니다
종목 운동뿐만이 아니라 애들 컨디션이나 트윈 학생들의 주변 관계도 신경을 써 주시면서 학생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최고의 기록을 뽑아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트윈체고😻😻😻😻
#체대합격 #합격 #합격은트윈 #서울여대 #체대입시합격 #체대입시 #트윈체대입시

여러분의 선택이 미래를 바꿉니다.
트윈이 바로 그 선택입니다.
